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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규정집
    경남도립거창대학 학생단체 활동에 관한 규정

    제정 거창전문대학훈령   제8호(96.  3.  2)

    개정 거창전문대학훈령 제111호(01. 12. 19)

    개정 거창전문대학훈령 제135호(05.  2.  5)

    개정 거창전문대학훈령 제150호(06.  3. 15)

    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훈령 제196호(08.  7.  3)

    일부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훈령 389호(18. 7. 16)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규정은 경남도립거창대학 학칙 제38조에 의하여 경남도립거창대학생(이하 “학생”이라 한다)의 활동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개정 08. 7. 3>


    제2조(적용) 학생은 따로 규정된 바를 제외하고는 학칙과 이 규정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활동하여야 한다.


    제2장 동아리 운영


    제3조(동아리조직) 학생은 학생회의 기본정신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과외활동을 위하여 동아리 조직할 수 있다.


    제4조(등록요건) 동아리을 조직하고자 할 때에는 다음의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1. 학칙에 부합되는 활동이어야 한다.

      2. 동아리는 3개학과 이상과 20인 이상으로 조직하여야 한다. 단, 창업 및 학술과 관련된 동아리는 1개학과 5인 이상으로 조직하여야 한다.<개정 01. 12. 19, 06. 3. 15>

      3. 설립목적이 타 동아리와 중복됨이 없이 고유한 특성을 지녀야 한다.

      4. 동아리을 지도할 지도교수를 선임하여야 한다.


    제5조(등록절차 및 승인) 동아리을 등록(재등록 포함)하고자 할 때에는 재학기간 중 구비서류를 제출하여 총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개정 01. 12. 19, 05. 2. 5>

      1. 동아리 등록 신청서 1부[별지 제1호 서식]

      2. 회칙 1부

      3. 활동계획서 1부[별지 제2호 서식]

      4. 지도교수 취임승인서 1부[별지 제3호 서식]

      5. 지도교수 의견서 1부[별지 제4호 서식]

      6. 동아리회원 명단 1부[별지 제5호 서식]


    제6조(지도)동아리의 활동과 운영은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야 한다.

      ② 지도교수는 소속동아리의 조직과 운영에 관하여 지도하여야 한다.

      ③ 지도교수는 학생의 집회 또는 행사에 있어서 그 계획 시행 및 결과처리에 관하여 지도하여야 한다.

      ④ 전항의 지도교수가 결원되었을 시는 1개월 이내에 지도교수를 선임하여야 하며, 지도교수를 선임하지 못한 경우는 동아리조직 승인을 취소한다.


    제7조(미승인 동아리활동금지) 제5조에 의하여 미 승인된 동아리는 조직과 활동을 할 수 없다.


    제8조(통제) 총장은 교육상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다음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동아리조직의 승인 취소

      2. 동아리의 조직과 운영에 관한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

      3. 기타 교육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조치


    제3장 집회 및 행사


    제9조(집회 및 행사의 승인) 학생단체 또는 학생이 집회와 행사를 하고자 할 때에는 집회 및 행사개최승인서 별지 제6호 서식에 의거 총장의 승인을 얻어야 하며, 집회 및 행사를 종료하였을 때에는 3일 이내에 결과보고서를 총장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제10조(검인) 집회 또는 행사에 관한 교내외의 공고물 및 게시물은 총장의 검인을 받아야 한다.


    제11조(지도) <삭제 05. 2. 5>


    제12조(통제) 총장은 교육상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다음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제9조에 의한 승인의 취소

      2. 제10조에 의한 검인 불실시 또는 내용의 수정

      3. 게시 또는 배포된 공고물의 회수

      4. 기타 교육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조치


    제4장 간행물


    제13조(정의) 간행물이라 함은 학생단체 또는 학생의 모든 정기, 비정기 간행물로써 인쇄, 프린트, 사진, 복사, 필기 등 그 제작방법의 여하를 불문한 일체의 간행물 등을 말한다.<개정 05. 2. 5>


    제4조(발행 신청) 학칙 제42조에 의한 간행물을 발행하고자 할 때에는 간행물 발행신청서 별지 제7호 서식에 의한다.


    제15조(검인) 모든 간행물은 총장의 검인을 얻지 아니하고는 게시 및 배포할 수 없다.


    제6조(지도) 지도교수는 학생의 간행물 발간과 배포 등에 있어서 그 시행과정 및 결과 처리 등에 관하여 지도하여야 한다.


    제17조(통제) 총장은 교육상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다음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간행물 발행승인의 취소 및 간행물 제작의 중지

      2. 간행물 배포승인의 취소 및 배포된 간행물의 회수

      3. 간행물 발행의 명의를 총장 또는 지도교수로 하였을 경우 제작중지 및 회수

      4. 기타


    제18조(외부에서 배포되는 간행물) 학교 외부로부터 학생 또는 학생단체에 배포되는 간행물의 배포에 관하여도 제13조 내지 제17조의 규정을 준용한다.



    부         칙 <1996.  3.  2 제 8 호>

    제1조(시행일)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제2조(경과조치) 개교년도의 동아리등록기간은 96. 4월말까지로 한다.


      부         칙 <2001. 12. 19 제111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하되, 2001. 9. 1부터 적용한다.


     부         칙 <2005.  2.  5 제135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06.  3.  15 제150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08.  7.  3 제196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18. 7. 16 제389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서식파일목록]
    1【별지 제1호 서식】동아리 등록 신청서.hwp
    2【별지 제2호 서식】동아리활동계획서.hwp
    3【별지 제3호 서식】지도교수 취임 승인서.hwp
    4【별지 제4호 서식】지도교수의견서.hwp
    5동아리임원 및 회원명단.hwp
    6【별지 제6호 서식】행사 집행 승락서.hwp
    7별지 제6-1(행사집행승낙허가서).hwp
    8행사계획서.hwp
    9행사예산서.hwp
    10【별지 제7호 서식】간행물 발행 신청서.hwp
    11별지 제7-1(간행물배포신청서).hwp
    12별지 제7-2(간행물발행.배포신청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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