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도전만이 새로운 기회를 열게 한다.

번호 :
8
작성자 :
교무부
작성일 :
2016-08-16
조회수 :
1885

삼성중공업(주) 해양공사팀에서 의장공정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기계쟁이 안승민이라고 합니다. 실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4년제 상위권 대학 진학 성적이 어려워 지역에 있는 경남도립거창대학 자동차기계과에 입학을 하였습니다.

 

 1학년 초 지도교수님의 권유로 국제어학원에서 실시하는 TOEIC 시험을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시험결과는 990점 만점에 300점에도 미치지 못하는 성적표를 받는 순간 부끄러워 쥐구멍이라도 찾고 싶은 심정 이였습니다.

 대학에 입학하면 영어공부와는 상관없이 전문기술만 습득하면 되는 줄 알았지만, 저의 생각이 너무 좁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기계과는 매주 스포츠데이를 통해 재학생과 전 교수님들이 함께 축구를 하며 사제간 소통의 시간을 보내는 10년 이상된 특이한 전통이 있습니다. 이렇게 교수님들과 자주 만남의 시간을 갖고 방과 후 거리낌 없이 얘기를 나누던 중 지도교수님은 항상 외국어(영어)의 중요성을 말씀하시곤 하셨습니다. 대기업 등 좋은 기업에 공채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전공공부 뿐만 아니라 영어 공인성적이 반드시 필요한 것을 교수님으로 부터 알게 된 후 저는 고등학교시절에 거의 하지 않았던 영어공부를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었지만, 영어를 제대로 공부해 본적이 없어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연하였습니다.


지도교수님의  추천으로 대학 내 GLOCAL 어학강화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대학 내 외국인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도전정신으로 1년 정도 정말 열심히 어학공부에 매진한 결과 TOEIC 700점 정도의 성적을 얻게 되었습니다.

 

「열정과 도전만이 새로운 기회를 연다」는 생각으로 취업 준비하여 삼성중공업(주) 공채로 회사에 입사하였고, 실무에 익숙하지 않아 과연 내가 일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 하고 두렵기도 하였지만 대학시절 외국어 성적향상에 대한 성취감과 자신감으로 쉬운 일부터 침착하게 해결해 나가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라는 말이 있듯이 정말 늦었다고 생각할 때 바로 시작한다면 대학시절 뭔가 1가지는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외국어에 대해 눈을 뜨게 해준 자동차기계과 교수님, 외국인 친구들 그리고 국제협력원 GLOCAL 과정 관계자 분들께 너무 너무 고마움을 전해드리며, 이제 TOEIC 900점의 다음 목표를 향해 달려 가겠습니다.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할 수있다는 긍정적 마인드를 가지고 외국어준비를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