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속부설기관

  • 부속기관
  • 정보지원센터
    기관명 : 정보지원센터
    위치 : 1호관
    전화번호 : 055-254-2742
    운영목표

    ○ 정보지원센터에서는 대학 교육 이념의 실현과 교육목표 달성을 위하여 학생들의 연구 및 학습활동에

        필요한 학술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 대학내 각종 정보화 시스템의 안정적인 개발․운영․유지관리를 통한 정확하고 편리한 학사정보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직구성

    가. 문헌정보팀

    도서 및 기타 학술의 연구와 교육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

    나. 정보화지원팀
    대학전산망, 전자결재시스템 및 대학홈페이지 운영 및 관리

    주요업무
    가. 문헌정보팀
    - 전자도서관시스템 관리 및 운영
    - 신규도서 구입 및 DB자료구축
    - 대학도서 반출입 관리
    - 비도서(전자책,CD, DVD 등) 관리 및 운영
    - 도서관 및 열람실 관리


    나. 정보화지원팀

    - 대학 정보화계획 수립 시행
    - 전자문서시스템 운영
    - 대학 홈페이지 운영
    - 대학 네트워크망 관리
    - 전산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
    - 종합학사행정관리 시스템 개발 및 운영
    - 입시관리 및 개발 운영
    - IP전화기 관리 및 운영
    - e-러닝시스템관리 및 운영

    문헌정보자료현황
    구 분
    수 량
    비 교
    일반 단행본(도서)
    31,600 (권)
    각 학과 전공도서 및 교양도서
    정기 간행물
    10 (종)
    교양잡지 등
    비도서
    300 (점)
    DVD, 비디오테이프 등
    E-book(전자책)
    755 (점)
    교양 및 전공 e-book
    이용안내
    http://www.gc.ac.kr 로 접속합니다.
    우리 대학 홈페이지에서 학사인트라넷을 선택합니다.
    (초기 사용자 ID는 본인의 학번이고, 비밀번호는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


    가. 수강신청

    수강신청 편의를 위해 학과, 학년별로 개설과목에 대해서는 재학생 전원 수강신청을 한 것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수강확인
    본인의 금학기 수강신청한 내역을 확인합니다.
    학과, 학년에 개설된 강좌를 정상 수강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수강정정을 할 필요 없습니다.
    수강변경을 하려면, 우선 삭제할 과목을 먼저 선택하여 삭제한 후 수강변경에 가서 추가신청을 합니다.


    *수강변경
    ▼버튼을 선택하여 정상수강, 재수강 등 본인이 원하는 수강정정 내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상수강은 본인의 학과, 학년에 개설된 강좌를 나타냅니다.
    재수강은 학기 중 본인이 F학점을 받은 경우 해당 과목이 개설된 경우에만 재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학점은 24학점 한계를 초과하여 신청하지 못합니다.
    수강정정 후 종료버튼 누른 후 완전히 윈도우 창으로 빠져 나옵니다.
    (※ 종료버튼을 선택하지 않으면 타인이 본인의 수강정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필히 종료버튼을 선택합니다.)


    나. 강의시간
    금학기에 개설된 강의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성적조회
    연도 학기별 본인의 성적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라. 비밀번호
    학생본인의 비밀번호를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 종료하기
    수강정정 후 종료하기를 선택하여 완전히 윈도 창으로 빠져나가는 기능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