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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남도립거창대학 시설물 운영관리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시설물 운영관리규정

     

    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훈령 제238호 (2012. 6. 21)

    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학칙 제41호 (2014. 7. 3)

    일부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훈령 제402호 (2018. 7. 16)

     

    제1조(목적) 본 규정은 대학의 각종 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시설물 이용자의 편의 증진과 안전사고를 예방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시설물의 종류) “시설물”이라 함은 대학 부지내 건축물, 공작물, 운동장 및 부대시설을 말한다.


    제3조 (적용) 경남도립거창대학(이하 “대학”이라 한다.) 이 관리하는 시설물 중 따로 관리 규정이 없는 것은 이 규정에 의한다.


    제4조 (관리부서 및 관리자) ① 대학의 모든 시설물은 사무국에서 총괄 관리하며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이 운영부서를 지정한다. <개정 '14. 7. 3, '18. 7. 16>    
      1. 각 학과 : 학과 사무실 및 강의실, 실습실, 교수연구실
      2. 교무부 : 학생회관(체력단련실.학보방송사․학생회사무실․대의원실), 동아리실<개정 '14. 7. 3, '18. 7. 16>

      3. 산학협력단 : 산학협력단 사무실 및 창업보육센터등 관련 실<개정 '18. 7. 16>

      4. 국제협력원 : 국제어학원, 국제생활관<개정 '18. 7. 16>

      5. 평생교육원 : 평생교육원 사무실 및 강의실
      6. 기숙사 : 기숙사 <개정 '18. 7. 16>

      7. 정보지원센터 : 전산실, 도서관, 열람실 <개정 '18. 7. 16>
      8. 사무국 : 각 호에 속하지 아니하는 시설<개정 '14. 7. 3>
      ② 제1항 각 호의 운용부서장은 소관시설물의 운영을 책임지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소속직원을 담당자로 지정할 수 있다.<개정 '18. 7. 16>


    제5조 (시설물 사용) ① 교직원이 업무상 대학 내 시설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시설물 운영부서의 장에게 사전에 사용 협의를 하여야 한다.<개정 '18. 7. 16>
      ② 각 시설물의 운영부서장은 소관 시설물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점검 등 적절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개정 '18. 7. 16>


    제6조 (분쟁조정) ① 시설물 사용·관리에 있어 부서 간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사무국이 분쟁을 조정한다. <개정 '14. 7. 3>
      ② 사무국장은 사안에 따라 분쟁조정위원회를 구성하여 분쟁을 조정하고 그 결과를 총장에게 보고 한다. <개정 '14. 7. 3>
      ③ 위원회는 분쟁사안 발생 시 다음 각 호와 같이 구성하여 운영한다.
       1. 위원장 : 사무국장 <개정 '14. 7. 3>
       2. 위  원 : 교무부장, 산학협력단장, 교무학사팀장, 시설지원담당 <개정 '14. 7. 3, '18. 7. 16>
      ④ 위원회 소집은 사무국장이 하며 분쟁 이해 당사자를 출석시킬 수 있다. <개정 '14. 7. 3>


    제7조 (대학시설물의 대외 사용승인)  ① 대학 시설물은 학사일정, 학생활동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외부기관 및 일반인에게 사용을 승인할 수 있다.
      ② 외부기관 및 일반인에게 사용을 승인할 수 있는 시설물은 열람실, 강당,  운동장, 테니스장, 주차장으로 한하고 그 외 시설물에 대한 승인요청이 있을 경우 사무국장은 관련부서와 협의 후 승인여부를 결정한다. <개정 '14. 7. 3>
      ③ 시설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자는 공문 또는 사용신청서(별지 1호서식) 및 서약서(별지 2호 서식)를 사용 예정일 7일 전에 사무국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개정 '14. 7. 3>
      ④ 사무국장은 시설물에 대한 사용신청이 있을 경우 관련부서와  협의 후 사용승인 여부를 결정하여야 한다. <개정 '14. 7. 3>
      ⑤ 시설물에 대한 사용승인을 결정한 경우 사무국장은 공문 또는 사용승인서(별지 3호 서식)를 신청인에게 교부하여야 한다. <개정 '14. 7. 3>
      ⑥ 시설물 사용승인에 대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 제6조에서 정한 위원회를 통하여 승인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제8조 (시설물 점검)  ① 시설물의 정기점검은 총괄관리 부서인 사무국이 주관하여 매년 해빙기, 하절기 우수기 전, 동절기 전에 실시한다. <개정 '14. 7. 3>
      ② 시설운영부서의 담당자는 소관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여야 한다.<개정 '18. 7. 16>
       1. 수시점검 : 냉·난방 적정온도유지 등 에너지 절약과 관련된 사항 및 안전 관련 사항
       2. 월 1회 : 출입문 잠금장치. 화재예방시설 등 방범 관련 사항
      ③ 시설운영부서의 담당자는 점검결과 자체조치가 불가능한 사항 및 잠금장치를 변경할 경우, 즉시 사무국에 통보하여야 한다. <개정 '14. 7. 3, '18. 7. 16>


    제9조 (시설물 개·보수) ① 제8조 제3항에 따라 통보된 사항에 대해서는 사무국장이 해당 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가능한 빠른 시일 내 조치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개정 '14. 7. 3>
      ② 사무국장은 시설물 개·보수에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등 문제가 있을 경우 총장에게 보고한 후 장·단기 대책을 수립하여야 한다. <개정 '14. 7. 3>
      ③ 시설물 개·보수 계획 수립 시에는 에너지절감 및 장애인 편의시설을 고려하여야 한다.


    제10조 (시설물 사용자의 책임과 의무)  ① 본 규정에 의하여 시설물 사용승인을 받아 사용하는 자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1. 신청목적 및 시간
       2. 시설물 훼손 방지
       3. 사용 시설물 주변 환경 정리 및 화재 예방
       4. 소음발생 등 대학 인접지에 대한 사생활 침해방지
      ② 사용자가 주의 의무를 태만히 하여 시설물을 훼손하거나 피해발생을 야기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원상복구하거나 변상하여야 한다.


    제11조 (기타)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총장이 따로 정한다.

     

                               부       칙<2012.6.21 제238호>


    (시행일) 이 지침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2018.4.16 제402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서식파일목록]
    (별지1호)시설물사용신청서.hwp
    (별지2호)서약서.hwp
    (별지3호)시설물 사용 승인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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