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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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규정집
    국제협력원 운영 규정

     

    제정 거창전문대학 훈령 제159호(06. 12. 26)
    개정 거창전문대학 훈령 제176호(07.  4. 27)
    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훈령 제196호(08.  7.  3)

    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학칙 제41호(14. 7. 3)

    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훈령 제326호(16. 3. 24) 

    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훈령 제333호(16. 9. 1)   

    제1조(목적) 이 규정은 경남도립거창대학(이하 “본교”라 한다) 국제협력원(이하 “본원”이라 한다)의 조직과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개정 08. 7. 3, '16. 9. 1>

     

    제2조(위치) 본원은 경남도립거창대학 내에 둔다. <신설 '16. 9. 1>


    제3조(업무)원은 국제교류협력 및 어학교육 등에 관련된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

    1. 국제교류협력업무의 기본계획 수립

    2. 국외대학과의 교류협정 체결

    3. 국제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4. 외국인 교수 및 유학생의 관리 <개정 '16. 9. 1>

    5. 교환학생, 교원의 파견 및 유치 <개정 '16. 9. 1>

    6. <삭제 '16. 9 .1>

    7. <삭제 '16. 9 .1>

    8. 유학상담 및 연수 등 어학교육 지원 <개정 '16. 9. 1>

    9. 외국어강좌 개설

    10. <삭제 '16. 9 .1>

    11. <삭제 '16. 9 .1>

    12. <삭제 '16. 9 .1>

    13. 외국어 능력평가 및 측정

    14. <삭제 '16. 9 .1>

    15. 기타 국제협력원의 목적달성에 필요한 사업


    제4조(조직) ① 본원에는 원장을 두고, 원장은 본교 부교수 이상의 교원 중에서 총장이 임명하며, 총장의 명을 받아 업무를 총괄한다. <개정 '16. 9. 1>

      ② <삭제 '16. 9. 1>

      ③ 본원에는 국제업무지원팀을 두고 팀장은 6급 이상의 직원으로 보하며 제반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을 둔다. <개정 07. 4. 27, '16. 9. 1>


    제5조(강사) ① 본원에 내․외국인 강사를 둘 수 있다. <개정 '16. 9. 1>

      ② 외국인 강사의 임명은「경남도립거창대학 초빙교원 임용 규정」에 따른다. <개정 08. 7. 3, '16. 9 .1>

      ③ 내국인 강사의 임명은 「경남도립거창대학 교원인사관리 규정」에 따른다. <개정 08. 7. 3, '16. 9. 1>

      ④ 내․외국인 시간강사는 외국어 강좌를 담당하며 그 임명은「경남도립거창대학 시간강사 위촉규정」에 따른다. <개정 08. 7. 3, '16. 9. 1>


    제6조(운영위원회) 본원에 운영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를 두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한다.  <개정 '16. 9. 1>

    1. 기본운영계획에 관한 사항

    2. 규정의 제정, 변경 및 폐지에 관한 사항

    3. 수강료 책정에 관한 사항 <개정 '16. 3.24>

    4. 기타 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7조(위원회 구성) ①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한 위원 9명 이내로 구성하고, 위원장은 원장이 된다. <개정 '16. 9. 1>

      ② 위원회의 당연직 위원은 교무부장으로 하고, 임명직 위원은 전임교원중에서 원장의 제청으로 총장이 임명한다. <개정 '14. 7. 3, '16. 9. 1>

      ③ 임명직 위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다만, 결원으로 인하여 새로이 위촉된 위원의 임기는 전임자 임기의 남은 기간으로 한다. <개정 '16. 9. 1>


    제8조(위원회 회의) 위원회 회의는 위원장이 소집하며,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회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9조(강좌개설 및 운영) 본원 강좌개설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은 총장의 승인을 얻어 원장이 따로 정한다. <개정 '16. 9. 1>


    제10조(수강료 등) ① 본원에 수강하고자 하는 자는 정해진 수강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개정 '16. 9. 1>
      ② 수강료는 위원회에서 심의 결정한다.  <개정 '16. 9. 1>
      ③ 수강료의 반환은 별표의 반환기준에 따라 수강료 등을 반환한다. <개정 '16. 9. 1>
      ④ 수강료 등을 반환 받으려는 자는 반환청구서(별지 1호 서식)를 원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개정 '16. 9. 1>

    제11조(수료 및 수료증 교부) ①본원 수료자는 해당과정의 출석률이 70%이상인 자로 한다. <신설 '16. 9. 1>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료한 자에게는 수료증(별지 2호 서식)을 교부할 수 있다. <신설 '16. 9. 1>

     

    제12조(재정) <삭제 '16. 3. 24>

     

    제13조(연구비 등) <삭제 '16. 3. 24>

     

    제14조(예산 및 사업계획) <삭제 '16. 3. 24>

     

    제15조(결산 및 사업보고) <삭제 '16. 3. 24>

     

    제16조(포상) 수강 태도와 품행이 방정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수강자에게는 수료시 포상할 수 있다. <신설 '16. 9. 1>

     

    제17조(기타)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세부사항은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이 따로 정한다.


    부          칙<2006. 12. 26. 제159호>

    이 규정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2007.  4. 27. 제176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2008.  7.  3. 제196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2016.  3. 24. 제326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2016.  9. 1. 제333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서식파일목록]
    [별지1] 수강료 반환 청구서.hwp
    [별지2] 수료증.hwp
    별표. 수강료 반환기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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