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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남도립거창대학 생활관 운영 규정

    제정 거창전문대학 훈령 제51호(99. 2. 24)

    개정 거창전문대학 훈령 제60호(99. 12. 31)

    개정 거창전문대학 훈령 제64호(00. 3. 10)

    개정 거창전문대학 훈령 제139호(05. 9. 1)

    개정 거창전문대학 훈령 제169호(07. 4. 23)

    개정 거창전문대학 훈령 제184호(07. 10. 25)

    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훈령 제196호(08. 7. 3)

    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훈령 제225호(11. 12. 29)

    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학칙 제41호(14. 7. 3)

    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훈령 제289호('15. 3. 26)

    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훈령 제329호('16. 3. 24)

    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훈령 제335호('16. 9. 1)

    전부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훈령 제375호('18. 7. 16)

     

     

    경남도립거창대학 생활관 운영 규정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규정은 학생의 면학을 위한 편의제공과 자율공동 생활을 통한 협동정신 배양 및 바람직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경남도립거창대학 생활관(이하 “생활관”이라 칭한다)의 조직 관리·운영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운영기간) 생활관의 운영기간은 학사일정을 따르며 필요에 따라 총장의 승인을 얻어 운영기간을 조정할 수 있다.

     

    제3조(이용) 생활관의 건물 및 시설물의 이용은 생활관생에 한한다. 다만, 생활관장(이하 “관장”이라 칭한다)이 교육목적에 부합하고 생활관 관리에 지장이 없는 범위 안에서 총장의 승인을 받아 생활관생 외에도 허용할 수 있다.

     

    제4조(생활관생 활동) ① 생활관생의 질서 있고 명랑한 생활을 도모하고 학문탐구와 인격 함양을 위한 범위 안에서 허용된다.
      ② 생활관생의 자치적인 활동을 위하여 생활관 학생 자치회(이하 “자치회”라 칭한다)를 둔다.
      ③ 자치회의 활동사항은 다음과 같다.
        1. 생활관내 면학분위기 조성
        2. 생활관내 활동의 질서유지 및 환경정화
        3. 제1항에서 허용되는 기타의 생활관생 활동

     

    제5조 (생활관생 수칙) ① 모든 생활관생은 생활관 수칙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한다.
      ② 생활관생이 지켜야 할 세부사항 및 벌칙에 관한 사항 등은 운영규정 시행세칙에서 따로 정한다.


    제2장  조  직

     

    제6조 (생활관장 등) ① 생활관에 관장 1명, 운영팀장 1명 담당직원(사감) 약간 명을 둔다.
      ② 관장은 총장이 임명하며 그 임기는 1년으로 하되 연임할 수 있다.
      ③ 관장은 조교수 이상의 교원으로 하고 운영팀장은 6급 이상의 직원으로 한다.

     

    제7조 (생활관장 및 담당직원의 임무) ① 관장은 총장의 명을 받아 소속직원을 지휘, 감독하고 생활관생을 지도하며 생활관의 관리운영에 관한 사항을 관장한다.
      ② 운영팀장과 담당직원은 관장을 보좌한다.


    제3장 생활관 운영위원회

     

    제8조 (설치) 생활관의 기본방침 및 중요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생활관 운영위원회(이하 “위원회”라 칭한다)를 둔다.

     

    제9조 (구성) ① 위원회는 관장, 사무국장, 직전관장과 교직원 및 학생 등 총 7명 이내로 구성하고 위원장은 관장이 한다. 단, 학생위원은 전체위원 20퍼센트 이상이 포함되도록 구성한다.
      ② 위원의 임기는 보직기간으로 한다.
      ③ 위원회의 운영을 위해 간사를 두며, 간사는 생활관 운영팀장이 된다.

     

    제10조 (위원장의 권한) ① 위원장은 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 다음 각 호의 권한을 갖는다.
        1. 위원회 소집권
        2. 생활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행정조정권
      ② 제1항 2호에 의한 사항은 총장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제11조 (기능) 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1. 사업계획에 관한 사항
      2. 생활관 관리운영상 전반적인 규정 및 동 시행세칙의 제·개정 및 폐지
      3. 생활관생 수칙의 제·개정 및 폐지
      4. 생활관비에 관한 사항
      5. 기타 생활관 운영에 관한 중요한 사항

     

    제12조(회의) 회의는 필요에 따라 위원장이 소집하며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4장  입사 및 퇴사

     

    제13조 (입사자격) 생활관의 입사 자격은 위원회에서 정한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입사할 수 없다.
      1. 학칙에 의하여 징계처분을 받은 자
      2. 생활관에서 퇴사(강제) 처분을 받은 자
      3. 전염성 질환 등 격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
      4. 휴학중인 자
      5. 기타 관장이 입사가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자 

     

    제14조 (생활관생 선발 및 입사절차) ① 생활관생은 학기별로 선발하며 생활관생 선발에 관한 세부사항은 따로 위원회에서 정한다.
      ② 입사희망자는 입사 신청기간에 생활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입사 신청을 하여야 한다.
      ③ 합격 및 납부 안내를 받은 자는 지정 기간 내에 생활관비를 납부하고 서약서, 개인정보 수집·활용 및 제공동의서, 건강검진서 등을 행정실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15조 (벌칙) ① 이 규정 또는 생활관 수칙을 위반한 생활관생에 대하여 관장은 경고 또는 퇴사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② 생활관생이 퇴사할 경우에는 퇴사 결정일로부터 2일 이내에 사용물품을 반납하여야 한다.


    제5장  재  정

     

    제16조 (회계) 생활관의 회계는 대학회계로 운영한다.

     

    제17조 (생활관비) 생활관비를 다음과 같이 한다.
      ① 생활관생은 학기별로 생활관비를 납부하여야 하며, 납기는 고지서상 납부기한으로 한다.
      ② 중도 입사 및 퇴사 할 경우 생활관비의 납부 및 환불은 시행세칙에서 따로 정한다.

    제18조 (운영규정시행세칙) 운영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세부사항은 운영규정시행세칙에서 따로 정한다.


      부   칙 <99. 2. 24 제51호>

    제1조(시행일) 이 규정은 99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경과조치) 기숙사의 사감 및 직원이 임용될 때까지의 업무처리는 교무부에서 주관하여 처리하고, 사감은 교무부장이, 부사감은 학생복지담당주사가 직무를대신한다.  <개정 '14. 7. 3>

     

      부   칙 <99. 12. 31 제60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00. 3. 10 제64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05. 9. 1 제139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07. 4. 23 제169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07. 10. 25 제184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08. 7. 3 제196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11. 12. 29 제225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15. 3. 26 제289호>

    이 규정은 즉시 시행한다.

     

      부   칙 <'16. 3. 24 제329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16. 9. 1 제335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18. 7. 16 제375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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