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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남도립거창대학 지속적 교육품질관리(CQI)에 관한 규정

    경남도립거창대학 지속적 교육품질관리(CQI)에 관한 규정

     


    제    정  경남도립거창대학 훈령 제416호(2018.12.20)

     

     

    제1조(목적) 이 규정은 지속적인 평가와 개선활동을 통하여 경남도립거창대학의 교육운영체계와 교육품질을 유지·발전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2조(용어) 이 규정에서 정하는 ‘지속적 교육품질 관리’, 즉 CQI(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란 모든 대학교육 운영 체계 전반에 대하여 지속해서 평가, 개선, 환류해 나가는 모든 과정을 의미한다.

     

    제3조(주관부서 및 위원회 구성) 교육품질관리에 대한 제반 활동을 수행하기 위하여 교육품질관리위원회(이하 “위원회”)를 두고, 지속적 교육품질 관리의 주관부서는 교무부(기획평가팀)로 한다.

     

    제4조(위원회) ① 위원회의 기능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대학운영 및 발전계획의 평가, 개선에 관한 사항
      2. 대학 자체평가결과의 환류에 관한 사항
      3. 대학의 행정부서 및 학과 연도별 운영계획서 심의에 관한 사항
      4. 교육 수요자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심의, 개선에 관한 사항
      5. 기타 지속적 교육품질 향상에 대한 사항
      ② 위원회의 위원은 위원장을 포함하여 10명 이내로 구성한다.
      ③ 위원장은 교무부장이 되고 사무국장, 산학협력단장, NCS지원센터장, 교수협의

         회장을 당연직으로 하며, 2인 이상의 외부전문가를 포함한다.
      ④ 회의는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로 구분한다.
      ⑤ 회의는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거나 위원 과반수의 요구가 있을 때 소집한다.
      ⑥ 위원회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하며, 가부

          동수일 경우는 부결된 것으로 본다. 

     

    제5조(평가 및 환류) 지속적 교육품질관리 활동과 위원회 활동으로 평가, 분석, 심의된 결과들은 다음 각 호의 주요 정책 결정에 환류되도록 한다.
      1. 대학발전계획의 수립 및 수정
      2. 대학 자체평가계획의 수립 및 지표 개선
      3. 연도별 행정부서 및 학과의 운영계획 수립 및 개선
      4. 수요자 만족도 조사 결과에 관한 개선
      5. 기타 대학 학사운영의 제반 방향 설정 및 정책 개선

     

    제6조(보칙)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총장이 별도로 정한다.

     

    부칙<2018. 12. 20. 제416호>

    이 규정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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